제품소개

히노끼 특징 및 장점


히노끼는 측백나무(Cupressaceae)과의 상록 침엽수로 노송

(老松)나무, 회목(檜木), 편백나무라고도 한다. 학명은 Chamaecyparis obt usa, 통상 영명으로 Cypress라 부른다.

우리나라에는 
삼나무와 같이 1904년에 도입돼 제주도와 남부지역에 식재되었다. 일본에서는 나무가 가볍고 단단하여 옛부터 불을 일으키는 나무로 알려지고 있으며 재질이 좋아 다양한 용도의 목재용 자재로 애용되고 있다.

 

히노끼는 침엽수중 피톤치드 배출량이 가장 많아 삼림욕 및 아토피 치료와 관련하여 최근 일반인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수종이다. 목재의 변재는 담황색이고 심재는 담황 갈색 혹은 담홍색으로 광택이 있으며 심,변재의 구분이 명확하다. 목재는 건축내외장재, 가구, 공예 선박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되고 있다.

 

 

  

 

  


피톤치드의 효과란?


▶스트레스 완화

피톤치드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Cortisol)의 농도를 낮춰주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를 갖는다. 숲에 들어가면 편안함을 느끼는 것은 푸른 녹색과 맑은 공기 탓도 있겠지만 피톤치드의 진정효과 덕택이라고도 할 수 있다.



▶진정작용 및 쾌적 효과

피톤치드는 중추신경계에 진정작용을 해 쾌적한 느낌을 갖게 한다. 또한 수면시간을 연장하고 편안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의 생합성의 저하시켜 혈압조절 및 혈액순환계를 개선해 고지혈증, 혈전, 심부전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레르기 예방효과

최근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는 아토피성 피부염, 기관지 천식 등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가 집먼지 진드기이다. 집먼지 진드기의 사체나 분비물을 흡입할 때 이 같은 알레르기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천연물질인 피톤치드는 80~95%까지 집먼지 진드기 기피 효과를 가져와 부작용이 없으면서도 알레르기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피하 지방 샘에 기생하는 세균에 대한 강력한 항균작용이 있어 피부를 보호하고 아토피 환자의 가려움증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항균 작용

식품의 방부, 살균을 비롯해 방이나 욕실의 곰팡이, 집먼지 진드기 등의 방충에도 효과적이다. 항균 작용은 인체를 공격하는 병원균에도 유효하며 인체에 안전한 천연물질이므로 부작용의 염려가 없이 온화하게 작용한다.



▶탈취효과

숲에 가보면 악취의 원인이 되는 동물의 사체나 썩은 나무 등이 있는데도 상쾌한 공기를 느낄 수 있다. 피톤치드는 악취성분을 분해시킴으로서 공기를 정화시켜 악취를 없애는 기능도 있다. 이러한 소취작용은 차량이나 실내에 잔존하는 냄새 등 생활악취 제거에도 효과적이다.